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시, 올해 농어업인 공익수당 전액 조기 지급

공유
0

순천시, 올해 농어업인 공익수당 전액 조기 지급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월 18일부터 지급 개시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농어입인 공익수당을 조기에 일괄 지급한다. / 전남 순천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농어입인 공익수당을 조기에 일괄 지급한다. / 전남 순천시=제공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농어입인 공익수당을 조기에 일괄 지급한다.

농어업인 공익수당은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공익적·생태적 가치증진을 위해 농가당 연60만원이 지급된다.
시는 당초 상·하반기로 나눠 지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2021년도 지급대상 1만 4003명, 지급액 약 84억원 전액을 순천사랑상품권으로 3월 중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공익수당 수령은 이달 18일부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지역은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에 맞춰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에서 방문수령 할 수 있으며, 읍면지역과 도사동은 마을별 지정된 수령날짜에 맞춰 주소지 농협에서 방문수령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농어업인 공익수당 상반기 일괄(조기)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