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가전 구매고객 절반이 오브제컬렉션 선택"

공유
0

LG전자 "가전 구매고객 절반이 오브제컬렉션 선택"

지난달 LG베스트샵 고객 40% '3가지 동시' 구매

모델이 국내 백화점 내 LG전자 베스트샵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서울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점에 조성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에서 제품을 보고 있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이 국내 백화점 내 LG전자 베스트샵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서울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점에 조성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에서 제품을 보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LG 가전 구매고객 2명 중 1명의 선택을 받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올 2월 한 달 동안 오브제컬렉션이 있는 제품군의 가전을 구매한 전체 고객 가운데 약 50%가 오브제컬렉션을 선택했다. 오브제컬렉션이 동급의 일반 제품보다 다소 비싼 점을 고려하면 많은 고객들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한 것이라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오브제컬렉션이 동급의 일반 제품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싼 점을 감안하면 많은 고객들이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러 종의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동시에 사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지난달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매한 고객 중 약 40%가 세 가지 이상 제품을 동시에 구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LG 오브제컬렉션은 현재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 식기세척기, 의류관리기(스타일러)등 총 13종의 가전제품 라인업(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는 에어컨과 청소기가 추가됐다.

다양한 색상과 재질도 LG 오브제컬렉션의 장점이다. LG전자는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는 색상을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품을 출시했다. 세대와 관계 없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모델이 국내 백화점 내 LG전자 베스트샵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점에 조성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에서 제품을 보고 있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모델이 국내 백화점 내 LG전자 베스트샵 매장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점에 조성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에서 제품을 보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부터 온라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2월 말에는 국내 백화점 내 베스트샵 매장 중 최대 규모인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점에 매장의 4분의 1 가량을 차지하는 대규모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조성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LG 오브제컬렉션이 거실, 주방, 세탁실, 드레스룸 등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LG전자 멤버십 앱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LG 오브제컬렉션 랜선 집들이 이벤트에는 구입 고객들이 직접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공간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진행된 1차 랜선 집들이와 3월말까지 진행하는 2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1200가구가 넘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1차 랜선 집들이 사진들을 홈페이지에 게재해 다양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오브제컬렉션 모습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정태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B2C그룹장(전무)은“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어떤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주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