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안내 영상 제작 배포

공유
0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안내 영상 제작 배포

모든 라이더가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

바로고가 제작 공개한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유튜브 영상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바로고가 제작 공개한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유튜브 영상 화면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신규 라이더의 배달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바로고 라이더 기사앱 기본 사용방법’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로고는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도록 실제 라이더 기사앱 사용 화면을 이용해 가이드 영상을 만들었다.
해당 영상에는 업무 시작 전 안전장비 착용 여부 확인 절차, 네비게이션 및 화면 설정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앱 사용법이 담겼다. 주문 접수 창을 보는 방법과 상세 요청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 등 실제 업무 중 자주 이용되는 기능들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이 포함됐다.

영상은 바로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배달대행 라이더가 비대면 시대 필수 종사자로 각광받고 있지만, 여전히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하는 신규 종사자들이 많다"며 "그런 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바로고 플랫폼을 이용해 한 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는 약 2만9000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약 1만3000명)에 비해 12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