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NEWS▶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천’, 롯데건설 ‘롯데캐슬 드메르’,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두산위브’ 분양

공유
0

부동산NEWS▶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천’, 롯데건설 ‘롯데캐슬 드메르’,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두산위브’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광주 ‘힐스테이트 광천’ 359가구 분양

힐스테이트 광천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광천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2일 ‘힐스테이트 광천’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17-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천’은 지하 3층, 지상 28∼32층 3개동 총 359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0∼84㎡ 305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 54실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판상형과 탑상형 혼합 구조를 도입해 각 방의 독립성과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키워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스마트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확장 시 유상옵션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과 중문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Hi-oT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세대 내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홈네트워크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일괄소등 시스템 등이 적용돼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는 오는 22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23일 1순위(해당지역), 24일 1순위(기타지역) 청약접수,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받는다.

오피스텔은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청약접수는 17일 진행되며, 18일 당첨자를 발표한 뒤 19일 견본주택에서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156-19일원에 마련된다.

롯데건설,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 1221실 분양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롯데캐슬 드메르’의 견본전시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부산항 재개발사업지내 D-3블록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로 지하 5층~지상 59층, 2개동,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 규모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최고 높이 213m 초고층 랜드마크로 들어서며 부산항 일대 스카이라인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북항 재개발 사업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며,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과 초량역과도 가깝다.

인피니티풀,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비즈니스 라운지, 다이닝룸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이 들어서며,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호텔급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이기 때문에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생활숙박시설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상관없이 청약 가능하다.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자유롭다. 분양 일정은 오는 17~18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2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7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1군(45~46㎡), 2군(71㎡), 3군(90~91㎡)의 경우 100만 원, 4군(314~335㎡) 500만 원의 청약 신청금이 각각 필요하다.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 청약할 수 있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청약은 할 수 없다.

견본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두산건설, 강원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736가구 분양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사진=두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사진=두산건설


두산건설이 강원도 삼척 정상동 351번지 일원에 짓는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지하 4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74~114㎡ 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정라초가 있고 반경 2㎞ 내 삼척초, 청아중, 삼척고, 삼척여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또 강원대 삼척캠퍼스, 삼척시립도서관(2021년 개관 예정)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동해안을 따라 조성된 7번 국도 이용 시 인접 지역인 동해시, 강릉시, 울진군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의 KTX동해역이 지난해 3월 개통되면서 철도망을 통한 서울‧수도권 접근성도 개선됐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전 세대 남향(남동·남서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용면적 84㎡ 이상 판상형에는 4베이 맞통풍 구조 및 알파룸, 안방 대형 드레스룸을 적용했다. 또 효율적인 동선 확보를 위한 'ㄷ'자형 주방도 도입된다.

삼척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완화된 청약 조건이 적용된다. 삼척시 및 강원도 내 만 19세 이상 거주자 가운데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할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가능하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사이버 견본주택과 더불어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한 실물 견본주택 관람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 340-2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