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신입사원 300명 신규 채용…29일까지 모집

공유
0

KT, 신입사원 300명 신규 채용…29일까지 모집

KT가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지난해 대비 20% 확대한 300명을 신규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소프트웨어개발 ▲IT 설계 ▲IT 보안 ▲ICT 인프라기술 ▲유통채널관리 ▲Biz 영업 등 6개 직무다. 모집기간은 29일까지며 경력직과 석박사는 R&D 및 신사업 분야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연중 상시 채용한다.
지난해 텔코(Telco)에서 디지코(Digico)로 전환을 선언한 KT는 채용에서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력 확보에 집중한다. 또 네트워크 운영 분야 등 IT 인력을 배치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지원서 검토과정에 AI 기술을 적용해 객관성과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면접을 시행하는 등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KT가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채용전환형 인턴십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 관련 실무교육과 채용직무별 현장 인턴십으로 구성된 2개월 과정의 인재육성 및 채용 프로그램이다. 인턴십 기간 중 수행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임원면접 결과를 종합해 KT에 적합한 인성과 직무역량을 보유한 인재는 신입사원으로 입사가 확정된다.

KT는 지난해 7월 이노비즈협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인턴십 수료자 중 희망자에 대해서는 기술혁신형 성장기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코로나19로 취업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청년구직자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규모를 늘렸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