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 동양건설 '파라곤' 브랜드아파트 대구에 첫 상륙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 동양건설 '파라곤' 브랜드아파트 대구에 첫 상륙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759가구 분양…84㎡ 단일면적
조경 설계에 전문 가든디자이너 참여…고급 커뮤니티시설 갖춰

동양건설산업의 ‘파라곤’ 아파트가 대구에 첫 상륙한다. 동양건설산업은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선보이는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

◆ 공급가구 수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3개 동,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84㎡ 단일 면적이다.

◆ 입지‧주변 환경

안심뉴타운은 옛 대구 연료단지 자리로 면적이 36만㎡로 넓다. 환경, 문화, 상업 기능을 갖춘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입지여건으로는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깝고, 동호·율하지구와 대구혁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반야월초,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며 서호동 학원가와 어린이도서관도 가깝다.

단지에서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안심역~하양역을 잇는 복선전철사업도 오는 2023년 예정돼 있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조감도. 사진=동양건설산업이미지 확대보기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조감도. 사진=동양건설산업

◆ 단지 설계 특징

동양건설산업이 대구에 선보이는 첫 분양 단지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조경 특화 설계가 눈에 띈다. 북유럽의 감성을 담은 ‘헤리티지 가든’, 숲 속을 산책하는 듯한 ‘내추럴 가든’, 고풍스러운 수목을 활용한 ‘클래식 가든’, 분수가 있는 화려하고 예술적인 ‘워터 가든’, 세련된 갤러리 하우스가 있는 ‘모던 가든’, 다양한 꽃이 있는 이국적인 ‘로맨스 가든’ 등 6인의 전문 가든 디자이너가 참여한 ‘파라곤 가든’이 조성된다.

또한 어드벤처 파크, 게이트볼 코트 등 날씨와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파크’와 음악 레슨실, 미니 북카페가 있는 맘스테이션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내부 설계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을 적용해 입주자들이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수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대별 창고도 제공된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청담, 논현 등의 명품 파라곤 설계를 통해 대구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돼 있다”면서 “대구 자산가들이 부러워할 명품 주거단지,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