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승기·장민호·권진아…유통가, '믿고 보는' 스타로 고객 녹인다!

공유
1

이승기·장민호·권진아…유통가, '믿고 보는' 스타로 고객 녹인다!

롯데쇼핑, '리조이스' 캠페인송 보컬로 권진아·적재 선정
애경산업 홈백신, 모델로 '주부들의 워너비' 장민호 발탁
브라이틀링, 이승기 활용해 자사 제품의 고급스러움 강조

가수 이진아, 적재, 권진아는 롯데쇼핑 '리조이스 캠페인' 주제곡 제작에 참여했다. 사진=롯데쇼핑이미지 확대보기
가수 이진아, 적재, 권진아는 롯데쇼핑 '리조이스 캠페인' 주제곡 제작에 참여했다. 사진=롯데쇼핑
유통업계가 '스타 마케팅’으로 사회 공헌 캠페인이나 제품을 알리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싱어송라이터 이진아, 적재, 권진아와 협업해 자사의 사회 공헌 활동 ‘리조이스’의 캠페인송을 만들었다.
주제곡 ‘빛나는 당신을 위해’는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롯데쇼핑은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고민 끝에 힐링 음원을 내놓는다고 설명했다.

이진아는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적재와 권진아가 호흡을 맞춰 곡을 불렀다. 음원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롯쇼라이브(롯쇼LIVE)’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메이킹 영상은 현재 2만 5000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60% 이상이 여성이며 그중 20대~30대는 90%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쇼핑은 음원 발매 후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음원 사이트 외에도 백화점, 마트 등 주요 점포에서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들을 수 있다.

애경산업 랩신은 장민호를 홈백신의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 랩신은 장민호를 홈백신의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가수 장민호를 홈백신의 모델로 발탁했다.
홈백신은 쾌적한 집안 환경 관리를 돕는 랩신의 홈 위생 케어 상품군으로, ‘강한 세정을 건강한 방법으로 추구한다’라는 가치관을 내세우며 지난 2월 업계에 등장했다.

판매 상품으로는 주방과 욕실의 때와 틈새 오염 제거를 돕는 ‘주방용 세정제’ ‘욕실용 세정제’ ‘매직폼’, 빠르고 쉬운 사용으로 곰팡이 제거를 돕는 ‘세탁조 클리너’ ‘배수구샷’ ‘락스 세제하나로’ 등 총 6종이 있다.

애경산업 측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장민호의 깔끔하고 반듯한 이미지가 온 가족의 위생을 책임지는 홈백신의 핵심 가치‧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홈백신은 앞으로 장민호와 함께 건강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고 위생적인 집안 환경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미스터트롯으로 큰 인기를 누리는 장민호와 함께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라이틀링은 이승기를 국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사진=브라이틀링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이틀링은 이승기를 국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사진=브라이틀링 코리아


스위스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국내 앰배서더(모델)로 선정했다.

이승기는 최근 공개된 화보 속에서 본연의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부터 30대 중반이 된 어엿한 남성적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매력을 발산했다.

브라이틀링 코리아는 “이승기의 만능 엔터테이너적인 면모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추구하는 브라이틀링의 가치관과 잘 어우러진다.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있는 이승기를 통해 브라이틀링만의 럭셔리한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브라이틀링과 이승기의 새로운 만남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