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얄살루트의 '진정한 맛'을 느끼다"…페르노리카,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선봬

공유
0

"로얄살루트의 '진정한 맛'을 느끼다"…페르노리카,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선봬

페르노리카가 '로얄살루트'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페르노리카가 '로얄살루트'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인 페르노리카 '로얄살루트(Royal Salute)'의 '진정한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찾아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국내 아티스트 5인과 함께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옥션 프리뷰(Auction Preview)'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그동안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아트를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지난 2019년 글로벌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크리스트자나 윌리엄스와의 협업을 진행, 브랜드 최초의 몰트 위스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를 출시하며 인터내셔널 스카치 위스키 시장에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었다.

여기에 로얄살루트는 두 번째 아트 전시회인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로 한 단계 더 진화한 예술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김선우, 아드리안 서, 275c, 콰야, 성낙진 등 국내 컨템포러리 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힘을 모아 국내 위스키 애호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미 지난 1월 4일 첫 협업 작품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1개씩 총 10개의 작품을 디지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가 럭셔리 위스키와 예술을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스키의 왕'으로 불리는 로얄살루트의 상징성에 맞춰 'The King of Whisky'를 주제로 5명의 아티스트가 로얄살루트의 전 라인업에서 영감을 얻은 현대적인 예술작품을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21년부터 시작하는 로얄살루트의 21년 라인업부터 고연산의 하이엔드 컬렉션까지 평소 감상할 기회가 적었던 최상위 제품들을 예술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여기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총 10개의 아티스트 협업 작품 공개를 기념해 지난 19일 옥션 프리뷰를 마련했다. 옥션 프리뷰는 로얄살루트 21년 컬렉션, 하이엔드 컬렉션, 피나클 컬렉션 등 특별한 공간에서 로얄살루트 전 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아트 콜렉터들이 이번 협업 작품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다가온다. 이번 옥션 프리뷰에서 감상한 총 10개의 작품들은 오는 4월 7일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매를 거쳐 소장할 수 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몰트 앤 럭셔리 마케팅 이사는 "이번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은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와 아트 콜렉터뿐 아니라 유니크한 콘텐츠와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