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휠라, 두산베어스와 파트너십 연장…"30년의 아름다운 동행"

공유
0

휠라, 두산베어스와 파트너십 연장…"30년의 아름다운 동행"

대표하는 상징 색상부터 운영 정신까지 다양한 공통점 지녀

휠라코리아-두산베어스 후원 협약에서 전풍 두산베어스 사장(왼쪽부터)과 윤근창 휠라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휠라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휠라코리아-두산베어스 후원 협약에서 전풍 두산베어스 사장(왼쪽부터)과 윤근창 휠라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휠라코리아
국내 스포츠 역사상 최장기간 후원 관계를 이어온 휠라(FILA)와 두산베어스가 파트너십 연장에 뜻을 모으며, 장장 30년의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해간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22일 오후 송파구 잠실야구장 내 두산베어스 사무실에서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와 ‘2021-2024 시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휠라와 두산베어스는 1995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총 30년간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됐다.
휠라코리아는 오는 2024년까지 두산베어스 소속 선수와 관계자 대상 휠라 의류, 슈즈, 스포츠 용품 일체를 후원한다. 이번 후원은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대 규모로, 두산베어스 야구단을 포함해 두산 핸드볼팀에 대한 지원도 동시에 진행된다.

1995년부터 파트너십을 맺어온 휠라와 두산베어스는 브랜드와 구단을 각각 대표하는 상징 색상(화이트, 네이비, 레드)부터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 정신까지 다양한 공통점을 지닌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양사는 30년 가까운 긴 역사 속 각기 힘든 시기를 겪을 때마다 서로 격려하고 배려해 온 덕에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후원사와 구단이라는 단순한 관계를 넘어 끈끈한 형제애를 나누는 사이가 됐다"라고 설명했다.

휠라와 두산베어스는 국내 기업과 프로구단 간 최장기 30년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된 만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시너지로 선수단의 퍼포먼스 향상, 사기 진작은 물론 야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휠라코리아는 두산베어스와 함께 경기장을 찾는 야구팬에게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활동도 펼쳐나간다. 경기 중간 관중석 키스타임, 사다리 타기 등 관중 참여형 이벤트와 선수들이 함께하는 허슬두데이 등 휠라와 두산베어스만의 기획으로, 야구 경기 외에도 색다른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 건전한 응원 문화를 만들며 팬들과의 소통 강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굳건한 신뢰로 오랜 시간을 함께해 온 두산베어스와 30년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두산베어스 선수단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일조하고,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한 우리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