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맥스그룹, 제천시·세명대와 지역 상생 발전 모델 구축 '맞손'

공유
0

코스맥스그룹, 제천시·세명대와 지역 상생 발전 모델 구축 '맞손'

세명대 학교기업 설립과 제조 공장 설치 지원 등 다양한 협업 예정

코스맥스-세명대-제천시 산·관·학 협약식에서 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직무대행(왼쪽부터),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이상천 제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코스맥스-세명대-제천시 산·관·학 협약식에서 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직무대행(왼쪽부터),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이상천 제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그룹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코스맥스그룹은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세명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대학-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기업 성장, 대학 발전을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코스맥스그룹은 세명대 학교기업 설립과 제조 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제품 생산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학교 기업의 자체 브랜드 개발과 천연 소재 공동 연구에도 참여한다.

세명대학교는 학교기업 설치와 쇼핑몰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제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에서 생산 가능한 천연 자연을 재배하고 이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로 지역 상생 발전과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학교기업 설치 행정 지원 ▲소재 재배 사업 시 작목반과 단체 연결 ▲소재 개발 연구에 필요한 정부과제 연결 등을 지원한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며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산‧학‧관 협력 모델 중 가장 모범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