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시흥 일품반찬, 인생분식 '만두'

공유
10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시흥 일품반찬, 인생분식 '만두'

2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89회에는 인생분식으로 파주 수제 만두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89회에는 인생분식으로 파주 수제 만두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2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89회에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빅 데이터 랭킹맛집, 인생 분식 등이 진행된다.

이날 '보고 먹고 즐기고! 3GO'에는 하동 3GO 여행 편으로 하동십리벚꽃길 등을 둘러본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에는 30년 내공과 손맛이 깃든 일품 반찬 편으로 시흥 배곧 <한셰프의만찬>을 선정했다.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는 수도권 최고의 두부전골 TOP 5 편이 그려진다.

훈훈한 이야기가 있는 '인생 분식'에는 그때 그 시절 정겨움이 그리울 땐 편으로 파주 <옛만두>를 찾아간다.

생장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하동]
■ 하동십리벚꽃길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 풍년횟집
-위치: 경남 하동군 금남면 노량해안길 219 풍년횟집 하동편백나무민박

■ 하동알프스레포츠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경충로 493-37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한쉐프의만찬
30년 전통을 이어가는 시흥 정왕동 반찬가게다. 조미료를 넣지 않은 집밥같다는 평을 받고 있다. 완제품 반찬 외에 국과 탕, 찌개류 등이 밀키트처럼 넣고 끓이기만 하는 제품도 세팅돼 있다. 매장에서 한식 뷔페처럼 즐길 수도 있고 테이크 아웃 용 밥과 다양한 반찬을 담은 도시락은 7000원대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 시흥시 배곧1로 27-15

[빅데이터 랭킹 맛집]
■ 보미진 콩이랑두부랑
시흥 하우고개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직접 만든 수제두부로 빅테이터로 본 수도권 두부전골 톱5로 꼽혔다. 대표메뉴 두부정식(1인) 1만9000원, 두부버섯전골(중) 3만5000원이다.
-위치: 경기 시흥시 하우로 66

[인생 분식]
■ 옛 만두
파주 금촌전통시장 만두 전문점으로 수제 손만두와 찐빵, 크로켓 등이 인기 메뉴다. 추억의 옛날 찐빵 3000원, 수제 손만두 3000원이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금정로 90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소개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