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스북,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 계정 ‘일시 동결’…코로나 ‘기적의 약’ 홍보

공유
0

페이스북,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 계정 ‘일시 동결’…코로나 ‘기적의 약’ 홍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미지 확대보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페이스북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대한 잘못된 정보를 유포했다며 계정을 ‘일시 동결’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7일(현지시간)보도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 1월 동영상 통해 ‘카르바티비르’를 부작용 없이 코로나19를 약화시키는 ‘기적의 약’으로 묘사했다. 이 영상은 바로 삭제됐지만 마두로 대통령은 관련 내용을 업로드해왔다.
페이스북은 “현재로서는 코로나19를 치료하는 의약품이 없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지침을 따른 것”이라며 “반복된 규칙 위반으로 인해 페이지를 30일 동안 동결하고 있는데 그 기간 동안 읽기 전용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정책위반 사실을 마두로 대통령측에 통보한 상태다.

마두로 대통령이 페이스북이 보유한 사진이나 인스타그램 계정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게 로이터통신의 설명이다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 2월 페이스북이 자신의 ‘카르바타비르’과 관련한 영상을 감청한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동맹국들도 페이스북으로부터 계정정지 등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한편 마두로 대통령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라이브로 연설문을 방송하기도 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