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시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의정부시 유치' 촉구 결속 다졌다

공유
0

의정부시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의정부시 유치' 촉구 결속 다졌다

의정부시 비전 실현할 경기연구원 유치 전략 논의

의정부시의회는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앞줄-가운데) 시·도의원, 의정부시, 시민대표와 함께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촉구결의 대회’에 참석해 결속을 다졌다. (사진/의정부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의정부시의회는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앞줄-가운데) 시·도의원, 의정부시, 시민대표와 함께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촉구결의 대회’에 참석해 결속을 다졌다. (사진/의정부시의회)
경기도 의정부시의회는 지난달 31일 의정부시청 신관교육장에서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의정부시, 시민대표(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통장협의회장, 새마을협의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한국자유총연맹회장)와 함께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촉구결의 대회’에 참석하여 하나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결의대회는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유치인 경기 북·동부 이전을 적극 환영하며, 이 중에서도 의정부시의 비전을 실현시킬 ‘경기연구원’을 의정부시에 유치해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개최됐다.
의정부시의회 의원들은 “의정부시는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묶여 개발에 제한을 받으며, 대한민국의 군사도시로서의 희생을 감내해 왔다.

경기북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는 경기북부 통일중심도시인 의정부시가 최적지이다”라고 강조 하였으며, 오범구 의장은 “의정부시는 오늘의 결의를 통해 경기북부 수부도시로서의 의정부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는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며, 시·도의원 및 시민대표들께서 각자의 영역에서 힘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