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북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비대면 지침 교육 실시

공유
0

강북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비대면 지침 교육 실시

전년도 대비 지침의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지도점검 시 지적사례 등 안내


강북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비대면 지침 교육 실시 (사진/강북구청)이미지 확대보기
강북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비대면 지침 교육 실시 (사진/강북구청)

강북구가 지난 3월 29, 30일 이틀에 걸쳐 강북구 내 어린이집 원장 136명을 대상으로 ‘2021 보육사업 안내’ 지침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했다.

구는 보육현장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기 쉬운 업무상 착오와 경미한 실수를 줄여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참가자들에게 지침의 전년도 대비 주요 개정사항을 알리고 실제 어린이집 지도점검 시 지적 사례를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요소들을 실무를 담당하는 주무관들이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육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혜정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로 의견을 나눌 환경이 조성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교육으로 보육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