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궐선거 지상파 3사 출구조사…국민의힘 오세훈·박형준 압승 예측

공유
0

보궐선거 지상파 3사 출구조사…국민의힘 오세훈·박형준 압승 예측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4·7 보궐선거 투표가 7일 오후 8시로 종료된 가운데, KBS·MBC·SBS 지상파 방송 3사가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59.0%의 득표를 획득해 37.7%에 그칠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상대로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측됐다. 오 후보와 박 후보의 득표율 차이는 21.3%p다.
부산시장 선거에서도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64%를, 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33%를 각각 득표할 것으로 예측됐다. 두 후보 간의 격차는 31%p다.

이번 출구조사는 KBS·MBC·SBS 등 지상파 3사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가 입소스주식회사·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한국리서치 등 3개 조사기관에 의뢰해 선거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됐다.

응답자는 투표를 하고 나온 매 5번째 투표자를 같은 간격으로 추출했으며, 사전투표는 제외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