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왓챠, TV 예능 '노는브로' 공동 제작…내달 OTT 독점 공개

공유
0

왓챠, TV 예능 '노는브로' 공동 제작…내달 OTT 독점 공개

박용택·전태풍·조준호·김요한 등 출연

이미지 확대보기
왓챠가 TV 예능 프로그램 제작⋅투자에 나선다. 왓챠는 티캐스트와 함께 E채널 예능 프로그램 '노는브로'를 공동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노는브로' 공동 제작을 위한 계약 체결을 마쳤다. 왓챠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제작⋅투자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는브로'는 지난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노는언니'의 스핀오프 버전 프로그램이다. '노는언니'가 박세리, 남현희, 곽민정 등 여성 스포츠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노는브로'는 운동 밖에 몰랐던 남성 스포츠 선수들의 첫 번째 하프타임을 그릴 예정이다. 출연진으로는 박용택, 전태풍, 김요한, 조준호, 구본길, 김형규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확정됐다.
왓챠는 이미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2' 등을 통해 플랫폼의 경계를 허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인 화제작 '좋좋소' 역시 왓챠가 제작비 전액을 투자한 콘텐츠다. '노는브로'는 왓챠가 제작⋅투자하는 첫 번째 TV 예능 프로그램인 만큼 향후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번 공동제작을 통해 OTT 왓챠와 방송사 티캐스트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의 경계를 넘는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왓챠와 티캐스트가 공동 제작하는 '노는브로'는 5월 중 E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왓챠에서 독점으로 스트리밍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