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쓰오일,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작

공유
0

에쓰오일,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작

국내 표준 DC콤보 전 차량 충전…30분에 80% 충전

에쓰오일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진= 에쓰오일이미지 확대보기
에쓰오일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진= 에쓰오일
에쓰오일은 파주 직영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주유소는 휘발유, 경유, 액화석유가스(LPG) 뿐만 아니라 전기까지 모두 공급할 수 있는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 거듭났다.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급속 충전이 가능한 듀얼 모델(2대 차량 동시 충전)과 싱글 모델을 각 1기 설치했다. 설치된 충전기는 100kw급 급속 충전기로 충전용량 64kwh 전기차를 3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기존 전기차(니로EV·코나EV)는 물론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5, EV6 등 국내 표준 DC 콤보방식의 모든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충전서비스, 대기 중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자동세차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전기차 충전서비스는 충전기 제조와 서비스 솔루션을 갖추고 있는 업체 대영채비와 협력했다.

에쓰오일(S-OIL) 관계자는 "이번 충전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휘발유, 경유, LPG 뿐만 아니라 전기까지 모두 공급할 수 있는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 주요 거점 소재 계열 주유소를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달 열린 제4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영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의 하나로 정관에 "전기차 충전 관련 사업"을 추가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