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갈비찜 해물전골, 정성식당 '모둠 쌈밥'

공유
10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갈비찜 해물전골, 정성식당 '모둠 쌈밥'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89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갈비찜 해물전골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89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갈비찜 해물전골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89회에는 생생현장, 고수의 부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대물을 찾는 사람들 등이 진횅된다.

이날 고수의 부엌 코너에는 갈비찜 해물전골 편으로 제주 <뽕갈찜>을 선정했다.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코너에는 모둠 쌈밥 편으로 안성 <파크엘림>을 찾아간다.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는 봄 제철을 맞은 삼치 조업 현장을 둘러본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고수의 부엌]
■ 뽕갈찜
제주 아라동 맛집으로 짬뽕과 갈비찜을 합한 퓨전 요리로 유명하다. 이날 방송에는 갈비찜 해물전골로 전파를 탄다. 갈비와 전복, 문어, 꽃게, 홍합 등 해산물을 함께 담은 짬뽕이 메인인 뽕갈찜(해물짬뽕전골+왕갈비찜-짬뽕 2:1 비율)과 갈뽕찜(갈비찜 해물전골) 3인 각각 6만4000원이다.
-위치: 제주도 제주시 인다9길 34

[정성식당]
■ 파크엘림
안성 일죽 유기농 쌈밥 맛집으로 '모둠 쌈밥'을 소개한다. 정성 식당 코너에 소개된 만큼 채소를 직영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다. 소불고기, 고추장 돼지불고기, 마늘 훈제 오리, 주꾸미 등과 감자. 버섯, 야채 등이 가득 담긴 압도적인 비주얼의 대표 메뉴 모둠 스페셜 쌈밥(2인) 5만5000원이다. 매월 네 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위치: 경기 안성시 일죽면 주래본죽로 124-26

정성을 가득 담아 차려내는 이색 식당 등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