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홍게 무한리필, 먹킷리스트 콧등치기국수&비빔 콧등치기국수

공유
15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홍게 무한리필, 먹킷리스트 콧등치기국수&비빔 콧등치기국수

1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홍게 무한리필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홍게 무한리필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1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자족 식당, 먹킷리스트,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에는 낮과 밤이 아름다운 도시, 경주 편이 그려진다.
직접 채취하거나 직접 키운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 코너에는 주문진, 홍게 철이 돌아왔다 편으로 강릉 <주문진 홍게 무한리필>을 선정했다.

'먹킷리스트' 코너에는 코를 탁! 때리는 콧등치기 국수 편으로 정성 <팔도식당>과 <회동집.을 둘러본다.

'자연인' 코너에는 산 넘어 산, 그래도 웃자 편으로 위동안 씨를 만나본다.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 요석궁
경주 고급 한정식 집으로 안압정식으로 전파를 탄다. 300년 전통을 이어오는 경주 최부잣집 전통 가정식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소문난 데이트 코스 월정교 바로 아래 위치하며 전통 한옥과 넓은 마당, 오래된 소나무 등이 눈길을 끈다. 안압정식 1인 12만2000원이다.
-위치: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19-4

■ 로타리해장국
경주 해장국 맛집으로 묵해장국으로 전파를 탄다. 경주 팔우정 해장국 거리에 있다. 묵해장국은 묵사발에 콩나물이 들어가 있으며 담백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묵해장국 6000원, 소고기국밥 7000원이다.
-위치: 경북 경주시 태종로 810

■ 이웃집쿠로보
경주 황리단길 디저트 카페로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소개한다. 대표 메뉴 순두부 아이스크림 5000원, 수플레 3500원이다.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3

■ 경주 원조콩국
경주 맛집으로 '생콩국 우거지탕'을 소개한다. 대표메뉴 순두부찌개 9000원, 생콩국 우거지탕 9000원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자족식당]
■ 주문진 홍게 무한리필
주문진 홍게 전문점으로 무한리필 홍게찜, 홍게내장밥, 홍게라면으로 전파를 탄다. 농축산식품부 지정 안심식당이다. 홍게 무한리필 성인 3만5000원, 초등학생 1만8000원, 추가 메뉴로 홍게내장밥 2000원, 홍게라면 5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 21

[먹킷리스트]
■ 팔도식당
정선 오일장 아리랑시장 맛집으로 콧등치기 국수로 전파를 탄다. 콩등치기 국수는 메밀가루로 만든 정선 향토 음식으로 면을 빨아들일 때 콧등을 친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대표 메뉴 콧등치기 국수 5000원이다. 매월 15일 휴무.
-위치: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7-7

■ 회동집
정선 아리랑시장 맛집으로 '비빔 콧등치기 국수'를 소개한다. 비빔 콧등치기 국수 7000원, 모둠전 7000원이다.
-위치: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7-10

정성 가득한 이색 식당을 소개하는 SBS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평일 오후 7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