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 알리바바 주가, 앤트그룹 금융지주사 전환 발표후 3.88% 급등

공유
0

中 알리바바 주가, 앤트그룹 금융지주사 전환 발표후 3.88% 급등

알리바바는 앤트그룹이 금융지주사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3.88% 올랐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알리바바는 앤트그룹이 금융지주사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3.88% 올랐다. 사진=로이터
중국 IT기업 알리바바의 주가는 앤트그룹이 금융지주사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3.88% 올랐다.

13일(현지 시간) 21세기경제보도(21世纪经济报导)에 따르면 앤트그룹은 중국 시장 감독관리총국의 지도하에 5가지 업무 분야를 시정해 금융지주사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 결제서비스인 알리페이와 신용 대출 졔베이(借呗), 화베이(花呗)를 소비 금융회사에 편입하고 합법적인 소비 금융 업무를 진행하기로 했다. 전자 결제서비스와 대출서비스의 적절하지 않은 업무 관계를 끊고 대출 한도를 낮출 계획이다.

또 개인 크레딧회사를 설립해 합법적인 개인 크레딧 업무 운영, 개인 정보 보안, 소비자 권익 보호와 금융 소비자 관리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상술한 사항은 관련 절차가 끝난 후에 정식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징셴둥(井贤栋) 앤트그룹 사장은 “업무를 규정에 부합하는 상황에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업무 연속성과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환 과정 중에 소비자와 금융기관의 비용을 증가시키지 않을 것이며 소비자의 서비스 경험과 리스크 제어 기준·요구를 낮추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앤트그룹은 지난해 12월 시장 감독관리총국과 면담 후에 규범을 준수하기 위해 여러 금융서비스를 시정했다. 알리페이는 재테크 페이지에서 은행 예금상품을 내렸고, 화베이는 대출 한도를 낮췄다.
한편 알리바바는 지난 10일 반독점 규제 위반으로 182억2800만 위안(약 3조 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역대 최대 금액으로 기록됐다.

홍콩증시에 상장한 알리바바는 13일 한국 시간 오후 3시 35분 현재 235홍콩달러(약 3만4039원)에 거래되고 있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