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국대학교 입학처장협의회, 대입전형 관련 회의 진행

공유
0

전국대학교 입학처장협의회, 대입전형 관련 회의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극동대학교 유인영 회장)는 지난 8일 대전 한밭대학교 회의실에서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대입전형관련 회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2021학년도 전국대학별 신입생 충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던 내용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교환과 함께 앞으로 진행 될 2022학년도 대입전형에 관련 된 내용에 대하여 머리를 맞대고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되었다.
교육부에서는 앞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계획에 대하여 윤혜준 서기관이 발표를 하였으며,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운영위원들은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지원실 장경호실장은 2022학년도 대학입학운영 관련사항 안내를 통하여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교육부 대입정책과 조훈희 과장은 “대입정책과 관련하여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제공되는 고교학점제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는 교육부 대입정책과 조훈희 과장, 교육부 고교교육혁신과 윤혜준 서기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지원실 장경호실장,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유인영 회장, 순천향대학교 이상희 입학처장, 한밭대학교 박현주 입학본부장, 인하대학교 김현정 입학처장, 성균관대학교 김윤배 입학처장, 한라대학교 이지연 입학처장, 가톨릭관동대학교 김민수 입학처장, 대구가톨릭대학교 강경래 입학부총장, 계명대학교 강문식 입학부총장, 목포대학교 김현아 입학처장, 순천대학교 정동보 입학본부장, 경성대학교 김진우 입학관리처장, 창원대학교 문경희 입학본부장이 참석하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