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LA 교외 마을 버뱅크의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 식당에 철망 펜스로 차단 극약 처방

공유
0

미 LA 교외 마을 버뱅크의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 식당에 철망 펜스로 차단 극약 처방

로스앤젤레스 교외 마을 버뱅크 당국이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으로 폐쇄한 레스토랑의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로스앤젤레스 교외 마을 버뱅크 당국이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으로 폐쇄한 레스토랑의 모습.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교외의 마을 버뱅크 당국은 신종 코로나 방역대책을 상습적으로 위반하고 이를 개선하지 않은 레스토랑에 대해 가게 주위를 철망의 펜스로 둘러싸는 극약처방을 내렸다.

지침을 위반한 레스토랑 ‘Tinhorn Flats Saloon & Grill’에 대해 당국은 오래전부터 영업정지를 요구해 왔으며 소유주의 아들은 6일 동안 최소 3차례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체포혐의는 가게의 영업재개를 저지하기 위해 시가 쌓아 올린 흙 부대를 제거한 것이다.

버뱅크 경찰에 따르면 이 업소가 영업 재개 인가를 얻는 데 실패한 뒤 영업정지 가처분 명령이 내려졌다고 한다. 또 시는 레스토랑에 대한 전력공급을 차단하는 허가도 받아냈다고 한다. 식당 지원자들은 가게 앞에서 항의 활동을 벌였으나 경찰은 “주변 주민들은 소란스러웠겠지만, 대부분 평화적이었다”고 말했다.

레스토랑 ‘Tinhorn Flats Saloon & Grill’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해 알리며 흙 부대를 치웠을 때는 “자유를 락 다운할 수 없다. 우리는 따르지 않을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는 3만 곳이 넘는 식당이 문을 닫았다. ‘Tinhorn Flats Saloon & Grill’은 규정을 위반한 채, 지난 3월에 영업을 재개했다고 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