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로 시대 연 넷마블, ‘제2 나라’로 글로벌 공략 나선다

공유
0

구로 시대 연 넷마블, ‘제2 나라’로 글로벌 공략 나선다

넷마블,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리니지2레볼루션’ 개발진 참여한 기대작
6월 한국 일본 대만 등 5개국 동시 출시…서비스 전담 조직 신설, 소통 강조한 운영

권영식 넷마블 대표[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권영식 넷마블 대표[사진=넷마블]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개발한 또 하나의 역작이다.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 명장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더해져 이용자들의 감성을 흔들 게임이 될 것이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초대형 감성 모험 PRG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제2 나라는 넷마블이 구로에 신사옥을 마련하고 구로 시대를 연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기대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날 행사에는 권 대표를 비롯해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참석해 ‘제2 나라’ 소개와 국내외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넷마블의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네오 박범진 개발총괄은 “제2의 나라는 환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관 그리고 장인 정신이 깃든 비주얼과 음악을 바탕으로 ‘명작 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용자들이 게임 세계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 5종에도 각기 다른 개성, 스토리를 부여했다. 특히 고정된 클래스가 아닌, 스페셜 스킬, 무기 선택에 따라 매번 다른 양상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일종의 펫인 수십 여종의 ‘이마젠’을 통해 전략의 다양성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들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위한 요소도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필드에 있는 '소리나는 석상', '축구공', '주사위' 등을 이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놀이를 할 수 있다. 희귀한 물품들도 있어, 이를 발견하고 소유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함께 나라를 세우고 발전시키는 '킹덤' 콘텐츠도 더했다. 길드 콘텐츠인 '킹덤'은 전투와 탐험에서 얻은 자원을 투자해 발전시킬 수 있으며, 취향에 맞게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

킹덤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PVP, PVE 콘텐츠도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막강한 권력을 두고, '수도'가 되기 위해 최고의 킹덤을 가리는 왕위쟁탈전(킹덤 간 전투 콘텐츠)은 킹덤 콘텐츠 중 핵심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오는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하기로 했다. 글로벌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로 계획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연간 업데이트 계획 공유▲개발·서비스 상황을 포함한 상세 정보 공개 ▲참여형 공식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의 나라’ 서비스 전담 조직도 신설한다. 서비스 전담 조직은 ‘제2의 나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성이 높은 인력을 배치해 이용자들의 기대 수준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밸런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며 "투자한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보전하는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