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꽃문어 오리전골, 백년단골 짚불직화불고기&볏짚숙성삼겹살

공유
7

2TV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꽃문어 오리전골, 백년단골 짚불직화불고기&볏짚숙성삼겹살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1회에는 인생 역전의 맛으로 꽃문어 오리전골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1회에는 인생 역전의 맛으로 꽃문어 오리전골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1회에는 아는 만큼 위기 탈출, 인생 역전의 맛, 백 년 단골의 뚝배기, 이PD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이날 '아는 만큼 위기 탈출'에는 봄철 산악 사고 예방법을 알아본다.
'인생 역전의 맛'에는 꽃문어 오리 전골로 인생 역전 편으로 일산 장항동 <명계옥>을 선정했다.

'백 년 단골의 뚝배기'에는 짚불 직화 불고기 & 볏짚 숙성 삼겹살 편으로 <서울육개장&짚불고기>를 찾아간다.

'이PD가 간다' 코너에는 남도 봄 여행 편으로 화개장터 등을 둘러본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는 김치 담그는 젓갈집 엄마 편으로 충북 영동시장 강경젓갈을 방문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인생 역전의 맛]
■ 명계옥
일산 삼계탕 맛집으로 꽃문어 오리 전골로 전파를 탄다. 대표 메뉴 문어오리전골 6만9000원이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21 (장항동 776-1)

[백 년 단골의 뚝배기]
■ 서울육개장 짚불고기(김수환 식당)
짚불숙성고기로 유명한 강동구청역 맛집이다. 볏짚으로 5일 이상 숙성해 향과 육즙을 잡은 볏짚숙성삼겹살 1만4000원, 짚불고기(500g) 2만5000원이다.
-위치: 서울 강동구 성안로3길 127

[이PD가 간다]
■ 옥화주막(화개장터 은어 튀김)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21 화개장터

[엄마는 슈퍼우먼]
■ 강경젓갈
-위치: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영동시장 3길 13 영동전통시장 강경젓갈

전국 다양한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