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공급업체 페가트론, 텍사스에 테슬라 부품 제조공장 건설

공유
0

애플 공급업체 페가트론, 텍사스에 테슬라 부품 제조공장 건설

페가트론은 텍사스에서 테슬라 부품 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사진=테크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페가트론은 텍사스에서 테슬라 부품 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사진=테크뉴스
애플 아이폰 조립 공급업체 대만 페가트론이 미국 텍사스에서 테슬라 부품 제조 공장을 건설한다고 공상시보(工商時報)가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페가트론은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페가트론은 텍사스 엘파소에 공장을 건설해, 테슬라의 센터페시아·자율주행 모듈·전자제어 장치·충전 파일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가트론은 “공장 건설 시간과 투자 급액은 검토하고 있으며, 확정 후 공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페가트론은 테슬라 부품 공급을 위해 연구·개발, 판매, 구매팀을 구성했고, 올해 연말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센터페시아, 자율주행 모듈 등 부품은 페가트론의 기존 수주이며, 신규 수주한 전기차 충전 파일은 올해 3분기부터 조립할 것으로 보인다.

페가트론 랴오쓰정(廖賜政) 회장은 “전자 제어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생산·개발할 것”이며 “전기 자전거·스쿠터, 원격 의료서비스 등 사업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페가트론은 꾸준히 유럽·일본·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의 부품을 공급해 왔고, 기존 컴퓨팅과 통신 기술로 전기차 전자 제어 제품 개발에 힘을 보탤 수 있다.
대만증시에 상장한 페가트론은 14일 73.2대만달러(약 2868원)로 장을 마쳤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