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나라 퇴마사vs김명민 살인 혐의 충격 엔딩…'대박부동산'·'로스쿨' 첫회 시청률 5% 순항

공유
0

장나라 퇴마사vs김명민 살인 혐의 충격 엔딩…'대박부동산'·'로스쿨' 첫회 시청률 5% 순항

장나라가 퇴마사로 변신한 KBS 2TV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왼쪽)과 김명민이 살인 혐의를 받고 체포되는 충격 엔딩이 그려진 JTBC '로스쿨' 첫회가 시청률 5%로 출발했다. 사진=KBS 2TV, JTBC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장나라가 퇴마사로 변신한 KBS 2TV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왼쪽)과 김명민이 살인 혐의를 받고 체포되는 충격 엔딩이 그려진 JTBC '로스쿨' 첫회가 시청률 5%로 출발했다. 사진=KBS 2TV, JTBC 캡처
퇴마사 장나라를 앞세운 새 수목드라마 KBS 2TV '대박부동산'과 김명민의 JTBC '로스쿨'이 나란히 5%대 시청률로 산뜻하게 출발했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0분 방송한 '대박부동산' 1회 시청률은 4.1%~5.3%(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첫 회에서는 퇴마 앞에선 피도 눈물도 없는 '대박부동산' 사장이자 퇴마사인 홍지아(장나라 분)와 귀신을 소재로 부를 축적하는 퇴마 사기꾼 오인범(정용화)이 서로 얽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작품은 지상파 미니시리즈에서는 잘 선택하지 않는 오컬트 소재에 최근 모든 사람의 관심 1순위인 부동산을 접목해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스토리는 '사람'에 집중하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유지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장나라는 차가운 퇴마사로 분해 범생이 분위기의 이전 작품과 상반된 매력을 발산했다. 정용화도 능글맞음과 치밀함을 오가는 오인범 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연출 면에서도 퇴마와 액션, 코미디 장르를 넘나들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오후 9시에 시작한 '로스쿨' 첫 회 시청률은 5.113%로 대박부동산보다 다소 높게 출발했다.

'로스쿨' 1회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어 '양크라테스'로 불리는 엘리트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양종훈(김명민)이 서병주(안내상 분) 교수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연행되는 충격 엔딩이 그려졌다.

체포되는 순간 양종훈이 퍼즐 조각을 하나 떨어트린 점과, 양종훈이 서병주에게 약을 탄 음료수를 강제로 먹이는 장면이 겹쳐져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로스쿨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가 처음이고, 여기에 살인사건으로 시작하는 미스터리 구조로 화제몰이를 했다.

다만 양종훈의 소크라테스 문답식 강의를 강조한 장면이 원테이크로 촬영되고, 법리 논쟁을 숨 막히게 그려낸 장면에 대해서는 다소 어렵다는 반응이다. 주고받는 대사가 많은데 워낙 속도가 빠르고 일부 배우의 발음이 분명하지 않다는 지적도 있다.

한편, 2막에 들어선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 시청률은 5.2%, MBC TV 수목드라마 '오! 주인님'은 1.5%~1.7%로 나타났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