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 VR 체험

공유
0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 VR 체험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 VR 체험 (사진/의정부시)이미지 확대보기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 VR 체험 (사진/의정부시)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의정부시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3학년 사회 교과목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을 제공한다.
16일 의정부평생학습원에 따르면 ‘찾아가는 의정부학 특강’은 의정부시의 유래와 역사, 인물, 지명, 시설 등을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을 활용하여 의정부학 큐레이터가 설명하고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퀴즈, 퍼즐마추기, 카드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정책에 따라 어려워진 현장체험학습을 대체하기 위해 지역의 주요 시설과 문화재를 VR(Virtual Reality)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교육용 HMD(Head mounted Display)를 함께 보급하여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가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VR 동영상은 의정부미술도서관을 시작으로 회룡사, 박세당 선생 고택 등 6개의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순차적으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한 교육 제공으로 지역 학생들이 의정부의 역사와 문화, 마을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여 지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