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화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 별세, 향년 95세…19일 발인

공유
0

영화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 별세, 향년 95세…19일 발인

2002년 이정햠 감독의 영화  '집으로…'에 출연한 김을분 할머니가 17일 별세했다.향년 95세. 이미지 확대보기
2002년 이정햠 감독의 영화 '집으로…'에 출연한 김을분 할머니가 17일 별세했다.향년 95세.
영화 '집으로…'에 출연한 김을분 할머니가 17일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18일 김을분 할머니의 유족은 "고인이 지난 17일 노환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영화 '집으로…'는 이정향 감독의 두 번째 장편영화로 외할머니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김 할머니는 2002년 영화 '집으로'에서 상우(유승호)의 외할머니로 출연해 당시 8살이던 유승호와 연기 호흡을 맞추며 스타로 급부상했다. 극중 김을분 할머니는 말도 할 줄 모르고 글도 못 읽는 외할머니 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400만이 넘는 관객 동원으로 흥행에 성공했으며 제39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최우수상 작품상, 각본상, 기획상과 함께 역대 최고령 여우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영화 흥행으로 유명세를 견디지 못한 김 할머니는 결국 고향이자 영화 촬영지였던 충청북도 영동을 떠나 서울에서 가족과 지내왔다.

유가족은 "할머니를 기억해주시는 분들이 함께 주모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빈소 방문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을분 할머니의 빈소는 서울 강동성심병원 장례식장 21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19일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