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핀크, '하나원큐'에 금융 SNS '핀크리얼리' 탑재

공유
0

핀크, '하나원큐'에 금융 SNS '핀크리얼리' 탑재

이미지 확대보기
핀크(대표 권영탁)는 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하나은행의 모바일금융 앱 '하나원큐'에 금융 SNS '핀크리얼리(Real:Re)'를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핀크와 하나은행의 플랫폼 연계를 통해 양사 모두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금융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핀크리얼리'는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투자, 예적금, 수입, 소비 등)를 참조해 자신의 금융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업계 첫 금융 SNS이다.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3~4가지의 챌린지가 열리며,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100% 당첨금과 뱃지가 차등 지급된다.
핀크리얼리는 이용자들이 금융 데이터로 매일 경쟁하는 동시에 서로의 금융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장(場)으로 주목 받으며, 첫 출시 이후 2주 만에 이용자 1만명을 돌파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금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들과 서비스 제휴를 추진 중이다.

핀크는 하나원큐에 리얼리 첫 오픈을 기념해 '리얼리 찐팬 모여라'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핀크와 하나원큐 각각의 앱에서 리얼리 서비스에 진입해 '별명'을 설정하고, 메인 화면에 입장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요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4세대(1명) ▲플레이스테이션5(2명) ▲에어팟 프로(3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5000 핀크머니를 지급한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차별화된 금융 SNS 핀크리얼리가 금융이 가진 폐쇄적이고 고리타분한 이미지를 개방적이고 재미 있게 탈바꿈하며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쉽고 즐겁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핀크리얼리 서비스 제휴 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크리얼리는 핀크의 독자 아이디어 및 기술로 만든 신개념 서비스로 관련 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하나원큐를 첫 타자로 금융뿐만 아니라 유통, 통신 등의 다양한 영역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 범위와 제공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