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테라스하우스 정취 물씬

공유
1

분양하이라이트▶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테라스하우스 정취 물씬

전용 55‧84㎡ 257가구 규모 도시형 생활주택...숲세권 입지에 전 가구 테라스형 구조 적용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5월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한다.

수원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단지이면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테라스하우스 상품이란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꽤 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 공급가구 수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2개 층을 통합해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옥상) 구조가 도입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5㎡A 2가구 ▲55㎡B 3가구 ▲55㎡C 3가구 ▲55㎡D 3가구 ▲84㎡A 13가구 ▲84㎡B 53가구 ▲84㎡C 53가구 ▲84㎡D 53가구 ▲84㎡E 37가구 ▲84㎡F 37가구이다.

◆ 입지‧개발 호재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가 들어서는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09번지 일원 29만40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주거와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녹지시설이 조성된다. 지구 내에는 약 9만 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과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완공 예정이다.

서호지구가 위치한 서수원 일대는 현재 곳곳에서 개발 사업이 한창이며, 화서역 신분당선(예정)과 수원역 GTX-C노선(예정), 수인선, 스타필드(24년 예정) 등의 교통 및 인프라시설 개발이 속속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원 R&D사이언스 파크(예정), 서수원 종합병원 건립(예정)이 추진 중이며, 약 12만㎡ 규모의 수원 서울대 농대부지는 개발을 통해 물류센터와 창업지원센터, R&D 시설 등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부분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부분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 교통‧주변 환경


단지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만큼,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췄다. 단지에서 농업역사문화공원(예정), 여기산 공원, 서호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숲, 공원, 호수로 둘러싸인 트리플 숲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췄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있으며,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대학들도 위치해 있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단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고,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대형쇼핑몰도 이용할 수 있다.

◆ 단지 설계 특징

단지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테라스하우스 상품으로, 차별화된 특화 상품이 곳곳에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또 전 세대가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며, 타입별로는 듀플렉스형, 루프탑 설계를 일부 세대에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도 도입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구성되며, 조경설계는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는 수원 도심 한복판에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로써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부각되며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마련되며, 5월 중에 선보인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