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20일)] 현대리바트·롯데免·롯데슈퍼·생활공작소

공유
0

[유통가 소식(20일)] 현대리바트·롯데免·롯데슈퍼·생활공작소

현대리바트, 9월까지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80명 육성
롯데免, 슈주 D&E, BTS 등 출연하는 '랜선 콘서트' 개최
롯데슈퍼, 21살 생일파티 하고 산지직송 신선 브랜드 출시
생활공작소, 20~30대 직장인 겨냥한 신규 유튜브 채널 개설

현대리바트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력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현대리바트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리바트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력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말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체결한 MOU에 근거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이달부터 시작했다.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란 가정용 인테리어 분야에서 고객 상담과 시공, 감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전문 직종을 말한다.

현대리바트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오는 9월까지 총 80명(4차수, 각 차수당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이들에게 홈 인테리어 시공과 관련한 교육‧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숙련된 인테리어 전문가는 현재 부족한 실정이다”라면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시공 업체들을 돕기 위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에 힘을 보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제31회 패밀리 콘서트 개최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 16일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 16일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 16일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비대면‧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며, ‘틱톡(TikTok)’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D&E,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며, 슈퍼주니어 신동이 스페셜 스테이지MC를 맡는다.
롯데면세점은 CJ ENM과 협업해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 최신 AR(증강현실)과 XR(가상융합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Meta-verse) 엔터테크’를 적용했다. 이는 가상의 무대를 현실처럼 생동감 있게 꾸며 비대면 콘서트가 갖는 아쉬움을 극복하기 위함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회복에 대한 염원과 친환경 경영을 향한 롯데면세점의 의지를 담아 31회 패밀리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K-컬처를 대표하는 이번 공연이 전 세계 고객들에게 힐링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슈퍼, 창립 21주년 행사 개최


롯데슈퍼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창립 21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롯데슈퍼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슈퍼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창립 21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롯데슈퍼


롯데슈퍼가 창립 21주년을 맞아 오는 21일~27일 ‘21살 생일파티’라는 주제로 창립 행사를 벌인다.

롯데슈퍼는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생필품 최대 50% 할인전 ▲창립 신선기획 ▲신규 브랜드 출시 등 총 3개 항목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이와 함께 롯데슈퍼는 1등 산지에서 특화 생산자와 협업해 고객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산지직송 신선 브랜드 ‘농가의 맥’을 내놨다.

추형일 생산자의 ‘완도 전복’과 ‘탕용 전복’, 김상준 생산자의 ‘대저 짭짤이 토마토’, 이성학 생산자의 ‘금산 GAP 모둠쌈’ 등이 농가의 맥 상품에 해당한다.

◇ 생활공작소,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퇼’ 개설


생활공작소는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퇼'을 개설했다. 앞으로 젊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생활공작소이미지 확대보기
생활공작소는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퇼'을 개설했다. 앞으로 젊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생활공작소


생활공작소는 올해 사업 목표인 ‘라이프 콘텐츠 강화’를 위해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퇼’을 개설하고 ‘워라밸런스 게임’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기존 생활공작소 유튜브 채널이 제품 소개와 가정생활을 위한 살림 조언 등을 전달했다면 이번 신규 채널은 20~30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워라밸런스 게임 프로그램은 연봉, 퇴사, 사내 문화, 연애 등 다양한 범주의 이야기를 담은 생활공작소 자체 기획‧제작 콘텐츠로, 주 1회 게재된다.

워라밸런스 게임에는 주니어, 시니어, 매니저급의 직장 경력을 가진 3명의 출연진이 등장한다. 출연진은 워라밸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세대 간 공감을 끌어낸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