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설업계NEWS▶ 코오롱글로벌 신주거모델 '하늘채 레이어드홈', 호반 서서울CC 새단장 BI교체

공유
0

건설업계NEWS▶ 코오롱글로벌 신주거모델 '하늘채 레이어드홈', 호반 서서울CC 새단장 BI교체


◇ 코오롱글로벌, 방역과 워라밸 결합 주거모델 ‘하늘채 레이어드홈’ 출시

코오롱글로벌이 포스트 코로나의 새 주거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아파트 주거모델 ‘하늘채 레이어드홈’을 시공한 모습. 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글로벌이 포스트 코로나의 새 주거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아파트 주거모델 ‘하늘채 레이어드홈’을 시공한 모습. 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이 ‘하늘채(Hanulche)’ 브랜드 아파트에 포스트 코로나의 새 주거문화를 반영한 ‘하늘채 레이어드홈’ 상품을 선보인다.

레이어드홈은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제시한 주거 부문 코리아 트렌드로 집이 거주 수단뿐 아니라 워라밸(일과 여가의 균형생활) 기능을 갖춘 집을 뜻한다.

즉, 집의 기본 기능인 휴식공간 역할에 업무와 학습·취미 등 다양한 기능들을 담고 있다.

특히, 집 내부 구조를 입주자가 못질 없이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넓은 거실의 일부를 홈오피스로 구성하고, 집안 경량벽체 대신에 하이브리드월을 설치해 거실과 침실, 침실과 침실로 나눠 꾸밀 수 있다. 또한, 넉넉한 드레스룸, 자녀 공부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저층부의 테라스 설치, 외부에서 공유할 수 있는 ‘하늘채 커뮤니티 팟(POD)’, 대면접촉 없이 택배와 배달음식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언택트 딜리버리 존’ 등 안티바이러스 관리 시스템도 ‘하늘채 레이어드 홈’의 대표 특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레이어드홈을 상반기에 분양하는 ‘대전 선화동 하늘채’에 부분 적용할 예정이다.

◇ 호반그룹 서서울CC 코스·클럽하우스 새단장…새 BI도 공개

호반그룹이 운영하는 경기도 파주의 '서서울CC(컨트리클럽)'의 모습.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이 운영하는 경기도 파주의 '서서울CC(컨트리클럽)'의 모습.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이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서서울CC(컨트리클럽)’를 새롭게 단장하고, 새 브랜드 이미지(BI)도 공개했다.

서서울CC의 바뀐 BI는 방패 모양의 엠블럼에 명문(名門) 골프장을 의미하는 골프채와 서서울CC 머리글자(initial)인 ’SSCC’를 담았다.

호반그룹은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서서울CC를 지난 2019년 인수해 코스 전면 개·보수, 클럽하우스 공사를 진행했다.

새 단장으로 코스는 계절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경을 더 꾸몄고, 평탄화 작업도 병행해 가족단위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장을 마친 클럽하우스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제공하고, 조명시설 개선으로 야간 골프의 만족감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서울CC는 디지털 트윈 첨단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플럭시티’의 3D 기반 스마트 골프장 플랫폼을 구축,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경기팀과 캐디 간 소통 강화, 라운드 전 캐디노트 작성과 세부 스코어 기록 등 효율성 높은 라운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