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시래기닭매운탕, 정성식당 멸치 한 상(멜국수&멜튀김)

공유
5

2TV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시래기닭매운탕, 정성식당 멸치 한 상(멜국수&멜튀김)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5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시래기닭매운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5회에는 고수의 부엌으로 시래기닭매운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5회에는 생생기획, 고수의 부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등이 진행된다.

이날 '고수의 부엌'에는 시래기닭매운탕 편으로 김포 <짱닭 짱달구네>를 선정했다.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코너에는 멸치 한 상 편으로 제주시 <참직한 멜국수>를 찾아간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고수의 부엌]
■ 짱닭 짱달구네
김포 운양동 맛집으로 '시래기닭매운탕'으로 전파를 탄다. 버섯을 곁들인 버섯시래기닭매운탕 5만원이다. 1시간 전 예약 필수,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김포시 양촌읍 양곡3로 188

[정성식당]
■ 참직한 멜국수
제주 국수맛집으로 멸치 요리 전문점이다. 38년 전통일 이어가는 곳으로 이날 방송에는 멸치 한 상으로 방송을 탄다. 족타면으로 쫄깃한 면발이 특징으로 멸치가 바리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잔치국수를 연상시키는 멜국수 8500원, 잔멸치를 튀겨서 토핑한 비빔국수 8500원이다. 생멸치를 손질해 저온숙성한 뒤 튀겨낸 멜튀김 1만5000원이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2-1

다양한 이색 향토 음식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