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식 열어

공유
0

시흥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식 열어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복지유공자표창수여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복지유공자표창수여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도 시흥시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복지 유공자 12명에 대해 글로벌센터2에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시는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장애인의 상호친선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장애인의 건강과 안정을 위해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표창 수여식만 진행했다.
모범장애인 도지사상은 장애의 어려운 환경에도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전명헌 씨, 장애인복지 유공자 도지사상에는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헌신한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진충호 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외에도 장애인 단체 소속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비장애인과의 소통과 화합에 기여한 공로자, 장애인복지 업무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자 등 총 10명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임병택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지 못해 무척 아쉽다”며 “시흥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이 소외되거나 서비스 공백 등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촘촘하고 세심한 장애인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