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 서비스 개편…실물 거래 없이 소유권 판매 가능

공유
0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 서비스 개편…실물 거래 없이 소유권 판매 가능

사진=KT엠하우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엠하우스
KT 엠하우스가 22일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의 서비스를 혁신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인 '빠른 거래'는 실물 배송 없이 리플 앱 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 소유권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이다.
'빠른 거래'는 사전에 리플에 보관을 맡겨 검수를 마친 스니커즈를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가 스니커즈를 '빠른 거래'로 판매하면 구매자는 실물 배송을 받는 대신 해당 상품의 권리증을 발급 받는다. 또 이 권리증을 타인에게 다시 판매 할 수도 있다. 배송 과정이 없으므로 판매자는 기다릴 필요 없이 상품 대금을 즉시 정산 받는다.

스니커즈 '보관' 서비스는 보관 장소가 부족하거나 변색 등을 피해 한정판 스니커즈의 가치를 유지하고 싶을 때 리플의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관 신청한 상품은 품질 검수 후 리플 스니커즈 창고에서 안전하게 보관된다.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회수할 수 있으며 빠른 거래 상품으로 전환해 타인에게 소유권을 쉽게 판매할 수 있다.

'빠른 거래'와 '보관' 서비스를 통해 리플 고객들은 클릭 몇 번 만으로 한정판 스니커즈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또 잦은 배송 및 손바뀜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훼손을 최소화해 한정판 스니커즈의 가치를 오래도록 보존할 수 있다.

이 밖에 리플은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해 MZ 세대를 위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미지 피드 형태의 커뮤니티와 댓글 및 좋아요 기능을 통해 스니커즈 관련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다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KT 엠하우스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뮤니티 이미지 피드에 사진을 올리거나 보관 서비스 이용 후 SNS에 후기를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리뉴얼된 리플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