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돌판해물짜장, 백년단골 소갈비전골+가오리회냉면

공유
5

2TV 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돌판해물짜장, 백년단골 소갈비전골+가오리회냉면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7회에는 인생역전의 맛으로 돌판 해물짜장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7회에는 인생역전의 맛으로 돌판 해물짜장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97회에는 아는 만큼 위기 탈출, 인셍 역전의 맛, 백 년 단골의 뚝배기, 이PD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이날 '아는 만큼 위기 탈출' 코너에는 생활 속 화학물질 주의보 편으로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를 만나본다.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는 돌판 해물 짜장으로 인생 역전 편으로 천안 짬뽕작전을 선정했다.

'백 년 단골의 뚝배기' 코너에는 소갈비 전골 한 상 + 가오리 회 냉면 편으로 부천 <세종가>를 찾아간다.

방송마다 '이PD 성별 논란'을 일으키는 '이PD가 간다' 코너에는 충청북도 충주 편으로 <달래송어장횟집>을 둘러본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는 튀밥 만드는 엄마 편으로 구례 5일장 뻥튀기 전문 <송순례튀밥집>을 찾아간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인생 역전의 맛]
■ 천안 짬뽕작전
천안 중식당 맛집으로 돌판 해물 짜장으로 인생 역전을 일구었다. 아버지가 일군 메뉴를 아들이 대를 이어 맛을 지켜가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 돌판 해물짜장 2만원~3만원, 짬뽕 8000원이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충남 천안시 동남구 통정12로 7 상가1호

[백 년 단골]
■ 세종가
부천 상동 맛집으로 '소갈비 전골 한 상 + 가오리 회 냉면'으로 전파를 탄다. 코스 별로 나오는 푸짐하면서도 정갈한 소갈비 전골 한상 1인 1만7000원이다. 그밖에 가오리회가 들어간 비빔냉면 8000원이다. 1·3·5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 부천시 상이로39번길 7-17

[이PD가 간다]
■ 달래송어장횟집
충주 송어 양식장을 겸한 횟집이다. 깨끗한 물에서 직접 키운 싱싱한 송어가 특징이다. 대표메뉴 송어비빔회 2만2000원이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충북 충주시 신대1길 8

[엄마는 슈퍼우먼]
■ 송순례튀밥집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 작은길 20 송순례튀밥집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전국 맛집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