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 e종목] 니콜라, TA와 수소충전소 네트워크 구축… 14.38% 급등

공유
1

[뉴욕 e종목] 니콜라, TA와 수소충전소 네트워크 구축… 14.38% 급등

니콜라 트럭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니콜라 트럭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 수소전기차 업체 니콜라가 트럭 서비스 기업 TA(TravelCenters of America)와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주가가 급등했다.

22일(현지 시각) 뉴욕 주식시장에서 니콜라는 14.38% 급등한 11.7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니콜라 주가의 이날 급등은 트럭 정류장 및 다양한 트럭 관련 서비스 시설을 운영하는 TA와 전국적인 수소 연료 충전소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시작했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며 니콜라 이사회 위원인 제프리 어벤은 니콜라의 생산 계획이 대부분 목표 달성이라고 밝혔다.

특히 어벤 위원은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니콜라 트레 (Nikola Tre)라는 첫 번째 세미 트럭의 고객 생산이 올해 4분기 유럽에서 시작된 후 2022년에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애리조나주 쿨리지에 있는 공장이 가동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어벤은 TA와의 이번 협업 핵심은 수소충전소와 연료전지 트럭을 갖추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기차 업체 피스커와 테슬라는 각각 9.04%, 3.28% 하락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