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기업NEWS▶ 부동산원 윤리인권경영 선언, 부산항만공사 청년인턴 모집, 교통안전공단 사랑의PC 기증

공유
0

공기업NEWS▶ 부동산원 윤리인권경영 선언, 부산항만공사 청년인턴 모집, 교통안전공단 사랑의PC 기증


◇ 부산항만공사 청년인턴 15명 공채…고졸 5명 포함

부산 중구 중앙동에 위치한 부산항만공사 본사의 모습. 사진=부산항만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부산 중구 중앙동에 위치한 부산항만공사 본사의 모습.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가 체험형 청년인턴 15명(일반 10명, 고졸 5명)을 공개채용한다.

부산항만공사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은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 3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해 채용의 특이점은 고졸 청년인턴 선발인원을 지난해 2명에서 올해 5명으로 늘린 것이다.

고졸 인턴 중 성적우수자(우수 인턴)가 본사 정규직 신규채용에 지원할 경우 가점 부여의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5월 3~10일이며, 필기전형은 5월 30일로 예정돼 있다.

세부 사항은 BPA 홈페이지(http://www.busanpa.com), BPA 채용홈페이지(http://busanpa1.incruit.com), 또는 본사 경영지원실(051-999-3254, 3023)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부동산원, 창립 52주년 노사공동 윤리·인권경영 선언

23일 대구시 신서동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열린 창립 52주년 기념식에서 노사 대표들이 '2021년 윤리인권경영'을 공동 선언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23일 대구시 신서동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열린 창립 52주년 기념식에서 노사 대표들이 '2021년 윤리인권경영'을 공동 선언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23일 창립 52주년 기념식을 갖고 노사 공동으로 윤리·인권경영을 선언했다.

명칭 변경에 따른 ‘한국부동산원’ 원년의 새 출발을 위한 윤리윤리·인권경영 선언을 통해 부동산원은 부동산시장의 안정과 질서 유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

선언문에는 ▲전문성과 윤리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책임과 의무 이행 ▲업무·경영과정의 취득정보 보호와 사적이용 금지 ▲UN인권기본헌장·국제노동기구(ILO) 권고 노동원칙 준수 ▲인권침해 예방과 구제에 적극 노력 ▲사회적책임 이행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 등이 담겼다.

◇ 교통안전공단, 김천노인복지관에‘사랑의 PC’기증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원들이 ‘사랑의 PC’ 20대를 경북 김천노인종합복지관에 무상 기증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원들이 ‘사랑의 PC’ 20대를 경북 김천노인종합복지관에 무상 기증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사랑의 PC’ 20대를 본사 소재지인 경북 김천시의 노인종합복지관에 무상 기증했다.

기증된 PC는 노인복지시설 내 컴퓨터 교육 수강자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PC 기증’은 교통안전공단의 전산장비 중 사용연한 경과로 교체된 업무용PC 가운데 정상사용이 가능한 장비를 성능 점검과 업그레이드 뒤 소외계층에 보급되는 기부활동이다.

교통안전공단은 최근 6년간 약 750대 이상의 전산장비를 기증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