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NEWS▶ 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 SK건설 '평택역 SK뷰' 5월 분양

공유
0

부동산NEWS▶ 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 SK건설 '평택역 SK뷰' 5월 분양


◇ 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 5월 분양...‘교통개발 호재’ 많아

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의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의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더샵 오산엘리포레’를 5월에 분양한다.

경기도 오산시 서동 39-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오산엘리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총 927가구를 공급한다.

공급가구 유형은 전용면적 기준 ▲59㎡ 285가구 ▲75㎡A 162가구 ▲75㎡B 162가구 ▲84㎡ 318가구 등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주목받는 부분은 교통개발 호재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필봉터널이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까지 접근이 더욱 빨라진다.

또한, 지난 22일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오산~동탄~기흥을 잇는 분당선 연장이 포함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트램(도심경전철) 신설도 추진되고 있어 단지 주변의 교통 인프라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단지 인근 가장로, 서부로를 이용해 오산 시내권과 인근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편의 인프라로는 세교2지구에 맞닿은 입지로 세교지구와 동탄신도시 두 지역의 생활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세교2지구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생태하천도 위치해 있다.

지난해 ‘더샵 오산센트럴’ 입주를 마친 포스코건설은 5월에 선보이는 ‘더샵 오산엘리포레’를 오산지역의 새로운 더샵 주거벨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비대면 사이버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SK건설 ‘평택역 SK뷰’ 공공지원 민간임대 1328가구 분양

SK건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 조감도. 사진=SK건설이미지 확대보기
SK건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 조감도. 사진=SK건설

SK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SK VIEW뷰)’를 5월에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 선보이는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328가구 규모이다.

공급 유형은 전용면적별로 ▲59㎡A 101가구 ▲59㎡B 51가구 ▲72㎡ 329가구 ▲84㎡ 847가구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95% 수준의 임대료로 2년마다 계약 갱신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된 거주를 누릴 수 있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로 책정돼 입주자의 부담을 덜어주며, 입주 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으로 부담없는 임대여건을 지원한다.

청약 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분양 관계자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취득 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도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어 20~30대 청년층과 신혼부부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평택역 SK뷰’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도보 약 10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있고, 평택~화성 간 고속도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는 SRT 환승역인 평택지제역이 있고,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직결사업(오는 2024년 예정)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돼 풍부한 녹지환경과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로 신혼부부와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이 들어서고,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카페, 둘레길 산책로도 조성된다.

‘평택역 SK뷰’ 홍보관은 평택시 평택동 37-20번지 영일빌딩 1층에 마련돼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