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트라, 27일부터 수도권대학 대상 '외투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

공유
0

코트라, 27일부터 수도권대학 대상 '외투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

6월4일까지 13개 대학 돌며 16차례 개최, 이케아·DHL 등 16개사 참여...하반기 비수도권 대학도 계획

자료=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는 27일부터 수도권 13개 대학을 돌며 ‘외국인투자기업(외투기업) 채용설명회’를 연다.

27일 중앙대에서 첫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6월 4일까지 수도권 13개 대학에서 모두 16차례 채용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 대상 13개 대학들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이화여대 인천글로벌캠퍼스 중앙대 한국외대 한양대(가나다순) 이다.

설명회 참가기업은 ▲이케아코리아 ▲ABB파워그리드 ▲DHL코리아 ▲JTI ▲MKS ▲TransPerfect ▲럭스소프트 ▲로버트 월터스 ▲로크웰오토메이션 ▲아데코 ▲아지앙스 ▲어드밴텍케이알 ▲에드워드 ▲오나인솔루션즈 ▲자이스 ▲폴리미래 등 올해 채용 계획이 있는 우수 외투기업 16개사이다.

설명회는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로 진행되며, 코트라 직원 외투기업 취업특강에 이은 2~3개 외투기업 취업설명회(회사별 40분) 순으로 진행된다.

코트라는 이번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로 기업과 학생들 반응이 좋으면 반기별로 설명회를 정례화하고, 하반기에는 비수도권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외투기업들은 국내기업 전체 일자리의 5.4%에 해당하는 76만 명에 이르는 양질의 일자리를 고용하고 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