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비트코인 급반등에 코인베이스·라이엇 블록체인·마라톤 디지털 등 관련주도 ‘훨훨’

공유
0

[프리마켓] 비트코인 급반등에 코인베이스·라이엇 블록체인·마라톤 디지털 등 관련주도 ‘훨훨’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비트코인이 저가 매수세의 유입으로 급반등하며 코인베이스 등 관련주도 함께 뛰어오르고 있다.

26일 뉴욕 주식시장 장전 시간외거래에서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최근 나스닥에 직상장하며 비트코인 급등에 불을 붙였던 코인베이스는 현지 시각 7시 45분 현재 4.60% 상승하며 300달러 선을 회복하며 304.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주 라이엇 블록체인과 마라톤 디지털은 각각 8.81%, 8.89% 치솟고 있다.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매수한 마이크로스트래지는 4.46% 상승했다. 마이크로스트래지는 이날 시장 마감 후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에 비트코인 투자를 권유할 만큼 가상화폐에 푹 빠져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이날 비트코인은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8% 넘게 급반등하며 5만9000달러를 돌파, 6만 달러 탈환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더리움은 13.36% 폭등했고 도지코인도 5.72% 상승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