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대응시스템 강화

공유
1

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대응시스템 강화

저축은행의 비대면 거래 증가로 보이스피싱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중앙회가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저축은행의 비대면 거래 증가로 보이스피싱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중앙회가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사진=뉴시스
저축은행의 비대면 거래 증가로 보이스피싱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중앙회가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섰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저축은행 79개사 보이스피싱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저축은행의 비대면거래 증가로 보이스피싱 위험이 증가하고 사기유형도 메신저피싱 등으로 진화하는 등 범죄수법이 고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보호부가 주최하고 금감원 불법금융대응단 소속 보이스피싱 업무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피해구제 절차, 보고서 작성 및 제출 방법 등 신속한 피해구제 및 예방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아울러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서비스 도입 및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금감원 역시 저축은행의 보이스피싱 피해 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정보공유 등 저축은행중앙회와의 공조 강화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저축은행중앙회와의 공조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적극 대응하고, 피해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