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하대, 인천시민 대상 ‘인하 라이프 디자인 스쿨Ⅰ’교육생 모집

공유
0

인하대, 인천시민 대상 ‘인하 라이프 디자인 스쿨Ⅰ’교육생 모집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인하 라이프 디자인 스쿨Ⅰ’ 교육생 모집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인하 라이프 디자인 스쿨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평생교육원이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인천시민대학 문화예술캠퍼스’로 지정돼 오는 13일까지 ‘인하 라이프 디자인 스쿨Ⅰ’ 교육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원은 인천시민대학을 ‘인하 라이프 디자인스쿨’ 과정으로 운영한다. 라이프 디자인스쿨은 ‘세계 디자인 여행’을 주제로 세계 유수 디자인 사례와 라이프스타일을 학습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5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한 양방향 소통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인하대 디자인융합학과와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 전문가들이 맡는다. 과정은 ▲김나운 교수의 ‘라이프 스타일과 디자인’ ▲심윤선 교수의 ‘세계의 친환경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 ▲조영민 교수의 ‘도시브랜드와 지역발전’ ▲강희라 교수의 ‘디지털 세계 속 라이프 스타일(코딩)’ ▲최지은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 강사의 ‘디자인적 사고를 통한 라이프 디자인’ ▲주마나몽 교수의 ‘세계의 애니메이션과 라이프 스토리’ 등으로 구성된다.

수료자에게는 인하대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인하대 특수대학원(교육, 경영, 공학, 정책, 상담심리, 보건) 입학 시 특별장학금 지급 특전도 주어진다.

인천 거주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인하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방법은 이후 문자로 안내되고, 교육비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전액 지원한다.

김승현 평생교육원장은 “라이프 디자인 교육을 지역사회와 공유해 인천시민들이 언택트 시대 속 일상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주변의 다양한 사물과 공간,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정립하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인천시민대학은 특화된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이자 인천시 문화예술 창작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