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국내 최초 무(無)라벨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친환경 패키지 강화

공유
0

동원F&B, 국내 최초 무(無)라벨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친환경 패키지 강화

라벨 제거하고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비닐 사용량 줄여

동원F&B가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를 출시한다. 사진=동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가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를 출시한다. 사진=동원그룹
동원F&B가 국내 차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여기에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동원F&B는 페트병과 박스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 단독 선출시돼 오는 10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