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흑돼지석쇠구이, 대박신화 '이색 떡카페'

공유
1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흑돼지석쇠구이, 대박신화 '이색 떡카페'

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는 고수뎐으로 흑돼지 석쇠구이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는 고수뎐으로 흑돼지 석쇠구이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818회에는 투데이NOW, 대박신화 어느날, 선택! 한국인의 메뉴, 고수뎐 등이 진행된다.

이날 투데이NOW에는 우리 집 건강지침서 한우보감 편으로 요리 스튜디오를 대여해주는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아간다.
대박신화 어느 날 - 35년 전통 떡집의 화려한 변신! 이색 떡 카페 편으로 당진 <풍년떡집>을 방문, 대박 비결을 들여다본다.

선택! 한국인의 메뉴 코너에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고기 음식 TOP3 편이 그려진다.

고수뎐 코너에는 100년의 역사가 담긴 곡성의 전설, 흑돼지 석쇠구이 편으로 곡성 <석곡식당>을 선정했다.

SBS 생방송투데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대박신화]
■ 풍년떡집
커피와 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떡카페다. 1987년 창업한 곳으로 전통미를 지녀 사진 찍기 좋은 카페로 입소문이 났다. 쑥개떡, 쑥 왕송편 등 익숙한 전통 떡을 비롯해 호박, 자색고구마, 백년초, 흑미 등 자연에서 나온 재료로 알록달록 화려한 비주얼의 떡을 만들고 있다. 2‧4주 화요일 휴무
-위치: 충남 당진시 신평면 신평로 812-17 풍년떡집

[선택! 한국인의 메뉴]
■ 메밀향그집
대학로 닭볶음탕 맛집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고기 음식 TOP3으로 선정됐다. 간장파닭(2인), 매콤닭볶음탕(2인) 각각 2만원. 치즈가 듬뿍 든 '폭치순'(폭탄치즈순살) 2만8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18

[고수뎐]
■ 석곡식당
곡성 맛집으로 '흑돼지 석쇠불고기'로 전파를 탄다. 양념 석쇠불고기, 간장 석쇠불고기 1인 1만3000원이며 기본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다. 2‧4주 수요일 휴무
-위치: 전남 곡성군 석곡면 석곡로 60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