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부평구 십정1동, 가정의 달 맞아 손만두· 떡국떡 나눔 행사 진행

공유
0

인천시 부평구 십정1동, 가정의 달 맞아 손만두· 떡국떡 나눔 행사 진행

가정의달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해울봉사단, 통장자율회 협조

인천시 부평구 십정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손만두·떡국떡 나눔 행사’를  가정의 달 맞이 손만두 떡국떡 나눔 행사 진행 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 부평구 십정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손만두·떡국떡 나눔 행사’를 가정의 달 맞이 손만두 떡국떡 나눔 행사 진행 했다.
인천시 부평구 십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손만두·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십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돼 해울봉사단과 통장자율회 협조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손만두를 직접 만들고 쪄서 준비한 떡국떡과 김, 마스크 등을 취약계층 노인 약 150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나눔 활동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철저한 손소독을 마친 후 실시됐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은 많은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두 빚기, 후원품 포장하기, 방문배달하기 등 각각의 활동시간을 정했다.

이원용 십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어르신들이 모임이나 외부활동이 힘들어졌는데, 이렇게라도 어르신들을 찾아뵐 수 있어 행복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웃으며 즐기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