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11월 집단면역 달성 목표 앞당길 것”

공유
0

문 대통령, “11월 집단면역 달성 목표 앞당길 것”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면서 집단면역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통해 "국민 여러분, 조금만 더 견뎌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집단면역이 코로나를 종식시키지 못할지라도 덜 위험한 질병으로 만들 것이고, 우리는 일상을 회복하게 될 것"이라며 "빠른 경제 회복이 민생 회복으로 이어지게 하고, 일자리 회복과 코로나 격차·불평등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 당국의 관리 범위 안에서 통제되고 있고, 치명률은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은 수준"이라며 그러나 "보이지 않는 감염이 지속되고 있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어 한순간도 경계를 늦출 수 없다"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더욱 철저한 방역 관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좀 더 접종이 빨랐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백신 개발국이 아니고 대규모 선(先) 투자를 할 수도 없었던 것이 우리의 형편"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9월 말까지 접종 대상 국민 전원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쳐 11월 집단면역 달성 목표를 당초 계획보다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