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새해 첫날 1000달러 투자 했다면 지금 얼마일까?

공유
0

이더리움, 새해 첫날 1000달러 투자 했다면 지금 얼마일까?

한슨로보틱스(Hanson Robotics)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Sophia)가 2021년 3월 16일 중국 홍콩에서 자신의 NFT(Non-Fungible Token) 작품이 경매되기 전 시연 중에 붓을 들고 있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한슨로보틱스(Hanson Robotics)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Sophia)가 2021년 3월 16일 중국 홍콩에서 자신의 NFT(Non-Fungible Token) 작품이 경매되기 전 시연 중에 붓을 들고 있다. 사진=로이터
일론 머스크가 코미디 TV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의 진행자 출연을 앞두고 처음으로 70센트를 돌파한 도지코인의 대규모 랠리 일주일 후, 이더리움이 각광을 받고 있다.

코인은 최근 몇 일 동안 엄청난 상승으로 지난 한 달 동안 가치가 거의 두 배가 됐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는 현재 코인당 4,000달러 이상으로 1년 전 176달러와는 거리가 아주 멀다.
트윗과 레딧의 영향으로 상승한 도지코인과 달리 이더리움은 기관투자자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수백만 달러 규모의 대체 불가능 토크인 NFT(Nonfungible Token)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가 됐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지지자들이 금과 유사한 가치 저장소로 보는 대신 마크 큐번과 같은 투자자들은 더 높은 활용도를 갖는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용도 중 하나는 분산된 인터넷을 위한 인프라로 사용되며 사람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앱을 구축할 수 있다.

코카콜라, 스냅, 포드자동차를 합친 것보다 더 큰 4818억 달러의 시가총액으로 이더리움은 암호화 세계에서 시가총액 1조1000억 달러의 비트코인만을 뒤쫓고 있다.

연초에 이더리움에 투자했다면 지금은 엄청난 상승 결과를 마주할 것이다.

CNBC의 계산에 따르면 1월 1일 코인당 730.97 달러로 1000달러의 이더리움 구매는 10일 오전에 4174.46 달러에서 5710.85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이는 무려 471%나 상승한 수치다.
이는 비트코인의 올해 상승을 능가한다.

그러나 과거 실적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편하게 손해를 보는 만큼 암호화폐에 돈을 더 이상 넣지 말 것을 경고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