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금융 엠디엠그룹, 동서대에 발전기금 5억 기부

공유
0

부동산금융 엠디엠그룹, 동서대에 발전기금 5억 기부

'문주장학재단' 문주현 회장 3500명 학생에 총 70억 이상 장학금 전달

10일 서울 강남  강남구 테헤란로 엠디엠그룹 본사에서 문주현(왼쪽) 엠디엠그룹 회장이 부산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에게 발전기금 5억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동서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서울 강남 강남구 테헤란로 엠디엠그룹 본사에서 문주현(왼쪽) 엠디엠그룹 회장이 부산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에게 발전기금 5억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동서대학교
종합부동산 금융기업 엠디엠(MDM)그룹이 부산 동서대학교에 발전기금 5억 원을 기부했다.

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은 1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본사에서 학생 장학금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발전기금 5억 원을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에게 전달했다.
문 회장은 전달식에서 “가장 어려웠을 때 독지가의 도움으로 대학을 마치면서 반드시 성공해 가난한 학생을 돕겠다고 스스로 약속했다”면서 발전기금 기부 취지를 밝혔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쾌척해 주신 귀한 기금을 후학 양성과 대학 발전을 위해 잘 활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문 회장은 지난 2001년 ‘문주장학재단’을 세워 현재까지 총 580억 원을 출연하고, 35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누적 70억 원 이상 장학금을 수여하며 인재양성에 기여해 오고 있다.

엠디엠그룹은 부동산개발부터 신탁·리츠·캐피탈·자산운용까지 부동산금융 전반을 다루는 기업으로 통합 자산 규모가 5조 원대에 이른다.

계열사로 부동산개발사업에 엠디엠·엠디엠투자운용 등 4개사, 금융사업에 한국자산신탁·한국자산캐피탈 등 3개사, 그밖에 문주장학재단과 웨딩외식업체 엠디엠에프엔씨를 합쳐 모두 9개사를 두고 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