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레이댑, 게임 개발사 '클라프'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협업

공유
0

플레이댑, 게임 개발사 '클라프'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협업

3rd 파티 게임 개발사에 SDK 제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도움 될 것

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 브라이언 초이)이 한국 게임 개발사 클라프(CLAF, 대표 최용석)와 블록체인 게임에서의 상호 이익을 실현하고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프는 모바일, 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된 한국 게임 개발사이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자사에서 개발한 플레이댑 SDK를 클라프의 대표게임 3종 ▲타운어벤져스 ▲라이크스쿼드 ▲플레이즈이스케이프에 제공해 기존 게임에 간편하게 NFT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레이댑 SDK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게임 개발사들이 간단한 연동만으로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NFT 생성(Mint), 소각(Burn), 전송(Transfer) 등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댑 타운 캐릭터 아트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NFT'는 가치가 있거나 혹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무언가를 블록체인 상에 기록해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의미한다. 토큰 1개당 가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게임 내 한정판 아이템, 가상공간 내 캐릭터, 유명인의 미술품 등 희소성 있는 상품을 블록체인상에서 토큰화 할 때 NFT가 사용된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의 NFT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이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NFT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간 상호 운용성 강화로 단일 게임 중심의 게임 소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플레이댑 파트너 게임으로 참여를 확정한 클라프의 게임 3종을 보면, 타운어벤져스(TOWN AVENGERS)는 슈팅액션게임 장르로 캐릭터 고유 스킬을 활용하는 전략 플레이가 특징이며, 라이크스쿼드(LIKE SQUAD)는 팀 배틀로얄 장르의 귀여운 캐릭터간 아기자기한 전투를 선보이고, 캐주얼 장르의 게임인 플레이즈이스케이프(PLAYZ ESCAPE)는 스릴 넘치는 탈출 타이밍 플레이가 특징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